2020.02.21 (금)

  • 흐림속초5.5℃
  • 박무-2.1℃
  • 흐림철원-1.9℃
  • 흐림동두천-0.4℃
  • 흐림파주-1.6℃
  • 흐림대관령-1.0℃
  • 박무백령도5.3℃
  • 흐림북강릉6.9℃
  • 흐림강릉6.4℃
  • 흐림동해2.7℃
  • 연무서울2.5℃
  • 박무인천2.9℃
  • 흐림원주0.5℃
  • 구름많음울릉도4.3℃
  • 박무수원1.6℃
  • 흐림영월-1.4℃
  • 흐림충주-0.5℃
  • 구름많음서산0.3℃
  • 구름많음울진2.1℃
  • 박무청주2.4℃
  • 박무대전1.8℃
  • 구름많음추풍령-1.3℃
  • 박무안동-0.7℃
  • 구름많음상주-0.9℃
  • 구름많음포항4.3℃
  • 맑음군산1.7℃
  • 구름많음대구1.1℃
  • 박무전주3.2℃
  • 구름많음울산4.1℃
  • 연무창원4.1℃
  • 박무광주4.1℃
  • 연무부산6.2℃
  • 구름조금통영4.8℃
  • 흐림목포3.1℃
  • 맑음여수6.7℃
  • 구름많음흑산도5.5℃
  • 맑음완도3.0℃
  • 흐림고창1.6℃
  • 구름조금순천-1.8℃
  • 박무홍성(예)0.5℃
  • 맑음제주8.5℃
  • 맑음고산6.8℃
  • 맑음성산5.4℃
  • 맑음서귀포8.8℃
  • 맑음진주-1.2℃
  • 흐림강화1.3℃
  • 흐림양평0.1℃
  • 구름많음이천-0.6℃
  • 흐림인제-2.7℃
  • 구름많음홍천-1.4℃
  • 흐림태백-2.5℃
  • 흐림정선군-2.1℃
  • 흐림제천-2.3℃
  • 구름많음보은-1.8℃
  • 구름많음천안-0.7℃
  • 맑음보령1.5℃
  • 맑음부여0.0℃
  • 맑음금산-1.2℃
  • 맑음부안1.8℃
  • 맑음임실-1.4℃
  • 구름조금정읍1.7℃
  • 구름많음남원0.4℃
  • 구름많음장수-1.7℃
  • 흐림고창군1.6℃
  • 흐림영광군0.2℃
  • 흐림김해시3.9℃
  • 구름많음순창군-0.4℃
  • 흐림북창원4.2℃
  • 구름많음양산시2.1℃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강진군0.7℃
  • 맑음장흥-0.6℃
  • 구름조금해남-2.1℃
  • 구름조금고흥-1.6℃
  • 구름조금의령군-0.8℃
  • 흐림함양군-1.9℃
  • 맑음광양시5.1℃
  • 구름조금진도군-0.2℃
  • 흐림봉화-2.0℃
  • 흐림영주-0.9℃
  • 흐림문경-0.7℃
  • 구름많음청송군-3.2℃
  • 구름조금영덕1.2℃
  • 흐림의성-2.5℃
  • 흐림구미0.7℃
  • 흐림영천-1.0℃
  • 구름많음경주시-1.0℃
  • 흐림거창-1.9℃
  • 흐림합천-0.9℃
  • 구름많음밀양0.2℃
  • 구름조금산청-1.2℃
  • 맑음거제3.3℃
  • 맑음남해2.7℃
기상청 제공

뉴스

전체기사 보기

프리미엄 카시트 브랜드 폴레드, 온오프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최대 55% 할인… “불만족시 100% 환불”

프리미엄 카시트 브랜드 폴레드, 온오프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폴레드가 온오프라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내 대기업에서 직접 투자한 유일한 카시트 회사로 주목을 받으며 출시 후 빠른 성장을 이룩한 폴레드에서 첫번째 온·오프라인 동시 ‘폴레드 베이비페어(폴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진행되며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개최 예정이었던 코엑스 베이비페어가 취소됨에 따라 행사를 기다렸을 고객들을 위로하고 보답하고자 준비했다.온라인 베이비페어는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제품을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사용 후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을 진행한다. 최대 55% 할인도 함께 진행된다. 눈으로 직접 보고 싸게 살 수 있다는 베이비페어의 장점을 그대로 살린 것.오프라인 베이비페어는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폴레드 프렌즈 매장에서 단독 진행된다. 폴레드 프렌즈는 카시트 무상 장착과 특별한 혜택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유아용품 매장으로 베이비플러스 수원영통점, 청주점, 평택점, 송도점, 이천점, 원주점, 충주점이 있다. 폴레드 프렌즈 가맹점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장 예정이며 가맹점에서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주요 고객인 아이를 둔 부모들과 임산부가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특별하게 준비하였으며 베이비페어 취소의 아쉬움을 채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

ASD코리아 “기업 80% 자료공유 위해 클라우드 저장소 사용”

170개 기업 대상 설문조사… 편리한 공유·대용량 저장공간·빠른 속도·동기화 순으로 선호

ASD코리아 “기업 80% 자료공유 위해 클라우드 저장소 사용”

ASD코리아가 진행한 2020 클라우드 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실시한 ‘2020 클라우드 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응답 기업의 약 80%가 자료공유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한다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 팀내 파일공유(52%), 외부 파일공유(21%), 대용량 파일전송(5%)을 더한 결과다.ASD코리아는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Cloudike)를 사용하는 고객 170개사를 대상으로 1월 한 달 동안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사용행태를 조사하기 위해 이번 설문을 진행했다.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 외에도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기능으로는 공유 기능의 편리성(25%), 대용량 저장공간(24%), 빠른 속도(18%), 동기화 기능(11%) 순으로 조사됐다. 동기화 기능은 PC의 파일 탐색기에 파일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업로드 됨과 동시에 동료의 PC 파일탐색기에도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능이다.ASD코리아는 클라우드 기술 전문 스타트업이다. 개인용·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를 개발했다. 클라우다이크는 빠른 속도와 간편한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통신사 및 일반 기업 사내 서버 설치가 용이하다.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설치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며, 기업의 브랜드와 스타일 정책에 따라 서비스 변경이 가능하다.실제 ASD코리아에 따르면 방송사, 건설회사, 대학교, 소프트웨어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클라우다이크를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방송사의 경우 타 지역의 방송국과 영상을 수시로 공유할 때 사용하고 있으며, 건설회사는 80여개 지점과 현장에서 쓰이는 도면을 통합·관리하고 공유·협업 하는데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면, 계약관련자료, 공정표, 기술자료 등도 버전별, 폴더별로 누적 저장해 관리한다. 대학교에서도 학생기자들이 홍보를 위해 취재할 때 사진 및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기업 역시 클라우드에 실행파일을 업로드 해 고객사가 프로그램을 호출, 실행하는 형태로 활용 중이다.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산업군은 다양하나 주로 내외부에 파일을 공유하고 협업하는데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며 “한 번만 폴더를 공유해 놓으면 서로 작업한 결과가 클라우드를 통해 동기화되고 모바일을 통해 여러지점 또는 현장과 긴밀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밝혔다.한편 ASD코리아는 러시아 메가폰의 메가디스크(MegaFon, MegaDisc), 터키 베스텔의 베스텔클라우드(Vestel, Vestel Cloud), 보다폰의 귀베니데포(Vodafone, Guvenli Depo), 인도네시아 텔콤셀의 클라우드맥스(Telkomsel, CloudMax), 텔콤시그마의 클라우드SME (TelkomSigma, CloudSME), 한국 KT의 m스토리지 등 총 6개의 글로벌 통신사 및 제조사가 클라우다이크를 통해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넥슨코리아, CJ 그룹, 테라펀딩 등에서 사내에 기업용 클라우다이크를 설치해 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다. 영상, 제조, 건설 관련 300여개 중소기업들도 기업용 클라우다이크를 SaaS 구독형태로 유료 사용 중이다. ASD코리아가 진행한 2020 클라우드 서비스 설문조사 결과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지원기업 어썸랩, 자동차 2차 사고 Zero에 도전…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지원기업 어썸랩, 자동차 2차 사고 Zero에 도전하는 ‘튜브 안전삼각대’ 공개… 크라우드펀딩 1209% 성공리 종료

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 어썸랩(대표 김동묵)이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신제품 ‘튜브 안전삼각대’를 첫 공개하고 1209%라는 큰 수치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했다. 이번 펀딩은 온라인에서 첫 공개였기에 더욱 성공적인 셈이다.자동차 2차 사고율 0%에 도전해 2020년 1월 21일부터 3주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튜브 안전삼각대’는 차량으로부터 약 2m 높이에서 LED가 발광해 기존 제품 대비 훨씬 멀리서도 사고를 식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미처 사고 현장을 파악하지 못해 발생하는 2차 사고의 위험을 완전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또한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플렉시블 튜브 소재를 활용해 일자에서 삼각형으로 3단계 관절구조로 만들어져 필요에 따라 형태를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안전삼각대의 기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 아이들과의 캠핑, 등산, 야간 행사, 가족 놀이, 파티 등 여러 상황 및 장소에서 쓸 수 있고, 플렉시블 튜브 소재를 사용해 바람만 빼면 편리하게 트렁크 안에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특히 ‘튜브 안전삼각대’는 우천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30초 만에 설치가 가능하고 생활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 날씨가 좋을 때나 기상이 악화될 때에도 필요시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자동차 2차 사고의 치사율은 매우 높고 위험하다. 특히 사고 발생 시 기존 안전 삼각대는 설치를 위해 100m 이상 사고지점 후방으로 이동해야 하는 위험성이 있지만, 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는 사고 발생 시 30초 안에 차량에 설치해 사용하면 1km 밖에서도 보이는 시인성을 가지고 있어 자동차 2차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어썸랩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최하고 인트윈이 운영한 ‘2019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VALUE-業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선발기업(주식회사 어썸랩, KJ글로벌INC, 루팡컴퍼니, 에스에스씨라이팅, 주식회사 미듬) 중 하나로 크라우드 펀딩 교육 및 컨설팅, 제품 촬영,스토리페이지 제작까지 약 5개월간의 지원을 통해 사업이 진행됐다.김동묵 어썸랩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발생하고 증가하는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아주 안전하고 잘 보이는 삼각대를 개발하기 위해 ‘튜브 안전삼각대’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기존 삼각대는 사고 시 한번 사용하면 끝이라는 인식과 ‘설마 사고가 일어나겠어?’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차량 어디에 보관되어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단순히 차량 사고뿐만 아니라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거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시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 가치가 높고 언제든 쉽게 위험을 알릴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 상황과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어썸랩의 ‘튜브 안전삼각대’ 크라우드 펀딩(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54321)은 2월 16일까지 진행됐으며 이후에는 어썸랩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 후 구매할 수 있다. 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

파워풀 신인 ‘크랙시’, 18일 ‘아리아’ 콘셉트 티저 오픈

18일 ‘아리아’ 티저 공개, 신인 걸그룹 ‘크랙시’ 케이팝에 민족정기 담다 준비 완료, 18일 티저 오픈 걸그룹 ‘크랙시’ 비장한 첫걸음

파워풀 신인 ‘크랙시’, 18일 ‘아리아’ 콘셉트 티저 오픈

신인 걸그룹 크랙시 신인 걸그룹 ‘크랙시(CRAXY)’의 타이틀곡 ‘아리아(ARIA)’의 1차 티저가 18일 오픈되어, 남다른 스케일과 영상미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2020년 상반기 큰 파장을 몰고 올 크랙시는 멤버 우아, 카린, 수안, 혜진, 채이로 구성된 신인 걸그룹이다. 이번 1차 티저를 통해 타이틀곡의 스토리 콘셉트를 일부 공개했다.티저를 공개한 소속사 SAI 프로듀서 비엔비는 “3월 1일 뮤비와 음원이 공개되는 ‘크랙시’의 타이틀곡 ‘아리아’는 한국의 강인한 민족성을 케이팝으로 녹여내 대한의 민족혼을 세계에 알리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말했다.또한 “데뷔 타이틀곡이니만큼 차별화된 안무와 의욕 넘치는 기획으로 준비했으며 한국을 알리기 적합한 케이팝 장르에 민족의 역사적 히스토리를 가사와 영상에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SAI는 크랙시를 통해 ‘스토리, 퍼포먼스, 멤버들의 실력’을 타이틀곡 ‘아리아’에 녹여낸다. 본 프로젝트의 준비는 2018년 7월 ‘위시 걸스’의 구성 때부터 시작됐다. 가사의 깊은 의미와 퍼포먼스의 구성 접목 민족 역사의 히스토리로 풀어 케이팝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거쳤다.이번 18일 오픈된 1차 티저에는 ‘외세로의 고난, 평화의 상징, 현대적 시민정서, 강인한 프라이드, 국가 위상의 상징인 궁궐’까지 멤버가 표현하는 시놉이 담겨있다는 것이 SAI 측 설명이다.한편 크랙시 멤버 우아는 18일 유튜브에 공개한 1차 티저와 관련 “인스타와 페이스북을 통해 팬덤과 교류를 진행 중이며 26일 2차 티저, 3월 1일 음원과 함께 뮤비 본편이 공개되면 전체적인 스토리의 윤곽이 드러난다”고 말했다. 신인 걸그룹 크랙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