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일)

  • 구름많음속초26.7℃
  • 구름조금31.1℃
  • 구름많음철원29.8℃
  • 구름조금동두천31.4℃
  • 구름조금파주30.2℃
  • 구름많음대관령21.5℃
  • 구름조금춘천31.0℃
  • 구름조금백령도25.4℃
  • 구름많음북강릉25.1℃
  • 구름많음강릉27.3℃
  • 흐림동해27.0℃
  • 구름조금서울32.3℃
  • 맑음인천29.7℃
  • 구름조금원주31.2℃
  • 구름조금울릉도26.0℃
  • 맑음수원31.0℃
  • 구름조금영월29.9℃
  • 구름조금충주32.5℃
  • 맑음서산31.0℃
  • 구름많음울진26.5℃
  • 맑음청주32.7℃
  • 구름조금대전34.0℃
  • 구름조금추풍령30.1℃
  • 구름많음안동32.0℃
  • 구름조금상주32.7℃
  • 구름많음포항27.9℃
  • 맑음군산29.6℃
  • 구름조금대구31.6℃
  • 맑음전주32.4℃
  • 구름많음울산28.4℃
  • 맑음창원31.1℃
  • 맑음광주32.5℃
  • 맑음부산31.9℃
  • 구름조금통영32.0℃
  • 구름조금목포30.6℃
  • 구름조금여수32.3℃
  • 맑음흑산도29.3℃
  • 맑음완도32.0℃
  • 맑음고창30.9℃
  • 구름조금순천30.1℃
  • 맑음홍성(예)31.0℃
  • 맑음31.0℃
  • 구름많음제주29.8℃
  • 흐림고산27.8℃
  • 맑음성산31.4℃
  • 구름많음서귀포29.1℃
  • 구름조금진주32.4℃
  • 맑음강화27.9℃
  • 맑음양평30.4℃
  • 맑음이천31.5℃
  • 구름많음인제30.3℃
  • 구름조금홍천30.8℃
  • 흐림태백26.2℃
  • 구름많음정선군33.0℃
  • 구름조금제천31.4℃
  • 구름조금보은32.2℃
  • 맑음천안30.9℃
  • 맑음보령30.6℃
  • 맑음부여32.3℃
  • 맑음금산33.9℃
  • 맑음31.3℃
  • 맑음부안29.6℃
  • 맑음임실31.3℃
  • 맑음정읍32.6℃
  • 구름조금남원31.6℃
  • 구름조금장수30.7℃
  • 맑음고창군32.7℃
  • 맑음영광군30.7℃
  • 구름많음김해시32.3℃
  • 구름조금순창군31.7℃
  • 구름조금북창원33.6℃
  • 구름많음양산시31.1℃
  • 구름조금보성군31.6℃
  • 구름조금강진군32.7℃
  • 구름조금장흥30.3℃
  • 구름조금해남32.5℃
  • 구름조금고흥31.9℃
  • 구름많음의령군33.2℃
  • 구름조금함양군33.4℃
  • 구름조금광양시32.9℃
  • 구름조금진도군30.7℃
  • 구름많음봉화29.5℃
  • 구름조금영주31.8℃
  • 맑음문경31.8℃
  • 구름조금청송군30.9℃
  • 구름많음영덕26.9℃
  • 구름많음의성32.7℃
  • 구름조금구미31.8℃
  • 맑음영천29.9℃
  • 구름많음경주시29.4℃
  • 구름조금거창31.3℃
  • 구름조금합천32.6℃
  • 구름많음밀양31.4℃
  • 구름조금산청31.3℃
  • 구름조금거제28.7℃
  • 구름조금남해30.5℃
  • 구름많음30.7℃
기상청 제공
엘솔루-오토브레인, 수입 자동차 고객 지원 센터에 AI 음성 인식 기술 공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솔루-오토브레인, 수입 자동차 고객 지원 센터에 AI 음성 인식 기술 공급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및 AI 번역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오토브레인의 AI 컨택센터 내 음성 인식(STT, Speech-To-Text) 기술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오토브레인은 2000년부터 20년 넘게 국내에 진출한 해외 유명 수입차(독일·프랑스·미국 등)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센터를 운영한 컨택센터 전문 기업이다.

오토브레인은 전문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하고, 상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엘솔루의 AI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콜 시스템에 엘솔루의 음성 인식 기술이 적용돼 새로운 AI 콜 시스템을 갖춘 오토브레인은 고객 지원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대 98% 이상의 음성 인식 품질을 제공하는 엘솔루의 AI 음성 인식 기술은 오토브레인의 모든 고객·상담사·정비사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인식, 고객 데이터를 생성해 줌으로써 수입차 브랜드의 서비스·세일즈에 반영된다. 또 각종 안내뿐만 아니라 만족도 조사, 장기 미입고 고객에게 정비를 유도해 운전자 안전에도 활용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엘솔루의 AI 음성 인식 솔루션은 기존 콜센터를 AI 컨택센터(AICC)로 디지털 전환하는 핵심 AI 기술로 녹취 분석부터 불완전 판매 요소 제거, 디지털 점포, AI 콜봇 분야 등까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엘솔루는 기존 금융·유통 산업뿐만 아니라 제조 및 서비스 등 신규 산업 분야로 업무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코로나 영향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서 음성 인식 기술의 중요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기술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AI 핵심 기술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며 “AICC 산업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가상 현실, 메타버스, 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4차 산업 혁명 핵심 분야에 융합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