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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니게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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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니게이드

부, 자유, 사업, 성공의 일곱 가지 비밀
댄 S. 케네디 외 지음|안진환 옮김|너와숲|2022년 10월|276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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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집

 

■ 책 소개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는 인습적인 사고방식을 타파하고, 다르게 생각하며,

성공을 끌어들이고 창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세계관을 보유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책은 성공 전술을 다루지 않는다. 기계적인 세부 지침이나 마케팅 메일의 종류별 비교, 제안을 받아들이도록 만들기 위해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10가지 요소 따위를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는 얘기다. 물론 몇 가지 전술이 등장하긴 하지만, 그것이 이 책의 주제나 목적은 아니다. 이 책은 우리와 여타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들이 근본적으로, 창의적으로, 단호하게 흐름을 거스르고 불길에 뛰어드는 방식의 핵심에 관한 매우 솔직하고 노골적인 담론을 다룬다.

 

■ 저자

댄 S. 케네디(Dan S.Kennedy)

댄 S. 케네디는 마그네틱 마케팅과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시스템의 창시자이며 세계 전역 기업가와 사업주들이 가장 존경하는 마케팅 구루 중 한 사람이다. 지금까지 6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마그네틱 마케팅 시스템을 가르쳤으며, 그 유명한 석세스(SUCCESS) 투어에 9년 연속 연사로 참여했다. 그의 강연료는 회당 평균 10만 달러로,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과 콜린 파월 장군, 래리 킹 등이 그와 연단을 공유했다. 총 32권의 책을 저술했으며, 그 중 다수가 선정 ‘역사상 최고의 경제경영서 100선’에 이름을 올리고 전 세계 10여 개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포브스>와 <블룸버그비즈니스위크>, <엔트레프레니어> 등 비즈니스 저널 및 유력매체에 300회 이상 인터뷰 또는 특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리 밀티어(Lee Milteer)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시스템과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리트리트의 공동창시자이며 저명한 기업가 겸 베스트셀러 작가,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전문 연사, TV 방송인, 생활 및 비즈니스 전략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다른 코치와 사업체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백만장자 스마트 코칭 프로그램을 창시했으며, 미국 및 캐나다 전역 케이블 네트워크와 미국 공영 방송망에서 방영되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고 진행한 바 있다.

 

■ 역자 안진환

경제경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번역가.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저서로 《영어 실무 번역》, 《Cool 영작문》 등이 있으며, 역서로 《전쟁의 기술》, 《넛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디즈니만이 하는 것》, 《스틱!》, 《스티 브잡스》, 《마켓3.0》, 《괴짜경제학》 등이 있다.

 

■ 차례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핵심 브리핑 무리를 좇아 하찮게 살 것인가,

이탈해 폼나게 살 것인가?

 

1장 머니 피라미드

2장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란?

3장 SECRET 1 노력 조직화의 힘

4장 SECRET 2 최대치의 수입을 노려라

5장 SECRET 3 빅 아이디어의 힘

6장 SECRET 4 시간, 사업, 삶을 통제하라

7장 SECRET 5 정확한 사고의 힘

8장 SECRET 6 무풍지대를 창출하라

9장 SECRET 7 적게 만들고 많이 구현하라

10장 마녀의 눈에 침 뱉을 준비가 되었는가?

 

부록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선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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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 S. 케네디 외 지음/안진환 옮김/너와숲/2022년 10월/276쪽/16,800원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핵심 브리핑 _ 무리를 좇아 하찮게 살 것인가, 이탈해 폼나게 살 것인가?

이 책은 ‘평범한 사업체를 부를 창출하는 비범한 자산으로 탈바꿈시키는 방법론’을 설파한다. 최우선 요건은 흐름을 거스르고 업계의 규범을 무시하는 레니게이드가 됨으로써 사업의 성공을 이끌고 창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세계관을 보유하는 것이다. 핵심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다.

 

머니 피라미드

시대가 변하면 정부도 바뀌고 경제도 변한다. 하지만 머니 피라미드는 변하지 않았다.

 

*20퍼센트는 근근이 연명한다.

*60퍼센트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그것도 끝없이.

*15퍼센트는 괜찮게 산다.

*4퍼센트는 순조롭고 여유롭게 산다.

*1퍼센트는 부자가 된다.

 

1퍼센트의 사람만이 진정한 부를 얻는다. 우리와 항상 함께하는 그놈의 사악한 1퍼센트 말이다. 인구의 20퍼센트는 대체로 알츠하이머 약과 강아지 사료를 놓고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일 없이 삶을 마감할 수 있다. 상위 20퍼센트 아래로 내려가면 상황이 완전히 바뀌기 시작한다. 자신의 사업을 하든, 모종의 직업인으로 일하든, 할 수 있는 어떤 일이든 하면서 고군분투하든, 이들이 인류의 80퍼센트를 구성한다. 다시 한 번 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적이고 여유로운 생활방식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비슷한 삶을 누리는 사람은 실제로 5퍼센트에 불과하다.

 

이제 당신은 스스로에게 이렇게 물어봐야 한다. “좋아. 이 통계치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지?” 그 대답이 바로 레니게이드 백만장자 원칙 하나에 대한 명확한 이해다.

 

대다수는 항상 틀린다.

 

머니 피라미드를 보면, 95퍼센트의 사람들이 삶에 대한 전반적인 접근 방식에서 완전히, 절대적으로 100퍼센트 잘못된 길을 걸었음이 분명하다. 물론 돈과 관련해서 그렇다는 얘기다.

 

나는 특정 그룹과 함께할 때면, 늘 그 사람들의 95퍼센트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일 거라고 생각한다. 즉, 그들에게서 어떤 지혜나 전략, 조언, 지원 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 대신 5퍼센트를 찾는다. 그리고 1퍼센트를 찾기 위해 정말로 노력한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들은 말한다. 만약 그 5퍼센트, 그 1퍼센트가 누구인지 알 수 없으면, 적어도 나머지 95퍼센트가 하는 짓을 따라 하지는 마라. 95퍼센트가 하는 행위가 아무리 합리적으로 보여도, 우리 통계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이에 대해서는 ‘올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 통계는 보편적이며 당신이 속한 모든 그룹, 장소에 적용된다. 이 통계는 당신이 수행하는 모든 일에 적용된다. 이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나머지 95퍼센트처럼 행동해서는 안 된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는 피라미드 꼭대기에서만 찾을 수 있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란?

당신은 전형과 관습을 내던져버리는 사람인가? 당신은 한계를 뛰어넘으려 할 뿐 아니라 실제로 구태를 떨쳐태려 애쓰는 사람인가? 당신은 가려는 사람이 거의 없는 곳에서 경험을 쌓고 살아갈 기회를 기꺼이 찾는 사람인가? 당신 자신이 이 같은 부류에 속한다고 생각한 적 있는가?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그렇게 생각한 것은 언제인가?

 

간단히 말하면, 위와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이 바로 레니게이드 백만장자가 되는 길이다. 표현을 나누어 살펴보면, ‘레니게이드’는 통념에 반해 움직이는 사람이란 뜻이다. 이는 기꺼이 모든 것을 다르게 행하고, 업계의 모든 규범을 위반하며, 그럼으로써 업계의 동료들(그리고 종종 규제기관)을 짜증 나게 한다는 의미다. 또한, 이런 범주 내에서도 특이하고 기이하며 불쾌한 사람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니게이드는 모든 것을 결과로 말할 뿐이다.

 

‘백만장자’는 당연히 부자를 뜻하지만, 100만이란 숫자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 100만 달러가 예전 같은 상징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건 분명하니까 말이다. 여기서 백만장자는 당신이 스스로 정한 기준을 초과해서 수익을 올리며 업계의 표준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수준을 의미한다. 

 

SECRET 노력 조직화의 힘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는 일련의 지침 원칙과 일관되게 보조를 맞추는, 사전에 개발한 노력 조직화 시스템에 의존해 일상적으로 모든 도전과 난제에 접근한다. 이것은 사업가가 관리해야 하는 모든 의문과 전략적 결정, 문제 솔루션, 기회 등 끊임없는 흐름을 직시하며 수용 또는 거부 결정을 내리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사람이 전략을 찾기 위해 전술을 사용한다. 보다 수준 높은 사람들만이 원칙을 찾기 위해 전략을 사용한다. 우리가 이 위험을 제대로 의식하지 않고 극도로 조심하지 않는다면, 무작위와 반사석 즉흥성이 우리가 비즈니스와 삶에 대응하는 대부분의 방식이 될 것이다. 사람들은 본래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하기 위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꺼리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답은 ‘관리 원칙’을 마련하는 것이다.

 

원칙 -> 전략 -> 전술

 

사업에서 효과를 보려면 관리 원칙이 있어야 한다. 그런 다음, 그 원칙을 전략으로 변환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적용할 전술을 파악해야 한다(바람직한 상황은 이 과정을 한번에 다 밟는 것이다).

 

원칙은 거버넌스로 고착시켜야 한다. 전략은 원칙을 실용적이며 실행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어야 하며, 그와 동시에 유연해야 한다. 전술은 전략을 구현하는 것이어야 하며, 그와 동시에 상황에 따른 유연성을 보유해야 한다.

 

-원칙은 왕이다.

-전략은 왕의 리더십 자문단이다.

-전술은 보병이다.

 

관리 원칙의 힘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1퍼센트, 즉 레니게이드들은 거의 모든 것에 대해 나름의 관리 원칙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나의 관리 원칙은 무엇인가? 그에 따른 전략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 전략을 구현할 전술은 무엇인가? 

 

SECRET 최대치의 수입을 노려라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는 최대치의 돈을 버는 데 최대 중점을 둔다. 그러나 이러한 관점은 특히 (회사나 고용주 등에 얽매이지 않고) 독자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나 자영업자들에게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자영업자들을 고객으로 삼을 경우, 이 점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독자적으로 일하는 집단의 압도적인 다수는 돈을 최대한 버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로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하고 싶은 일이 있어서 장사를 하고 있는 겁니다” “동물을 좋아해서 수의사가 되었지요” 등등 이유는 다양하다. 솔직히 말해서, 그들은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때로 진창에 내려가 이런저런 짓거리로 손을 더럽혀야 한다는 사실에 짜증을 내기도 한다. 독자적으로 일하는 무리는 특히 사업과 별다른 관련을 맺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들은 그저 남의 밑을 벗어나 자신이 할 수 있거나 하고 싶은 일을 할 뿐이다.

 

내가 피터 로 성공 강연회 투어에 강사로 참여했을 때 취한 접근 방식을 예로 들어보겠다. 나는 각 강연 기회에서 수입을 최대로 올리기 위한 22가지 중점 사안을 담은 리스트를 준비했다. 리스트의 몇 가지 핵심 항목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가장 높은 비율을 협상한다: 강연가로서 나는 총매출액의 60퍼센트를 받기로 했다. 나머지 40퍼센트는 프로듀서가 갖기로 했다. 다른 강연가들은 대부분 그 반대 비율로 배분을 받거나 기껏해야 50대 50 비율이 적용된다.

 

*내 강연의 매출은 내가 관리한다: 이런 식의 계약을 맺은 강연가는 내가 유일했다. 다른 강연가들은 모두 게을러서 주문서와 매출의 관리 및 처리를 프로듀서에게 맡기고 강연을 하고 나서 몇 주 후 우편으로 수표를 받는다. 나는 반대다.

 

*가능한 한 최고의 가격을 책정한다: 주최 측은 모두가 가급적 낮은 가격의 프로그램을 판매하기 원한다. 그래야 더 많이 팔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나는 반대다. 최고의 강연을 제공하며 최고의 가격을 제시하면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주문서 양식을 마련해 배포한다: 기회가 생길 때마다 확실하게 주문서 양식을 군중에게 배포해야 한다. 그것으로 강연 참석을 신청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매출을 관리하는 한편, 고객 정보를 수집한다. 

 

SECRET 빅 아이디어의 힘

이것은 정말 당연하고도 매우 간단한 개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종종 이를 망각한다. 정말 위대한 사업체, 즉 세계 정상급 자리에 오른 기업들은 다른 많은 사업체에서 찾을 수 없는 1가지 핵심 사항을 자랑한다.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급진적인 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것은 간과하거나 잊기 쉬운 사실이다. 특히 회사가 설립된 이래 일정한 시간이 흘러 성공을 구가하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설립 당시에는 급진적이었던 것이 더 이상 급진적이지 않거나 급진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당신이 잠재적으로 따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진정으로 성공한 개인이나 사업체를 살펴볼 때는 그들의 역사를 들여다보며 10년 전이든 20년 전이든 예전에 그들이 발판으로 삼았던 아이디어가 얼마나 급진적이었는지 알아보는 것이 유용하다. 특히 그 개념이 지금은 일반화된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다.

 

빅 아이디어가 탄생하는 곳

빅 아이디어는 대개 3가지 단순한 전략을 수반한다.

 

업계의 규범을 위반한다.

불만에 호소한다.

대안이 아닌 진정한 리더가 된다.

 

예를 들어보겠다. 인터넷과 유튜브가 나오기 훨씬 이전에 크게 성공한 전문 코미디언 세대가 있었다. 바로 치솟는 인기를 등에 업고 코미디 클럽 산업을 탄생시킨 인물들이다. 이들 중 한 명, 일테면 밥 뉴하트 같은 코미디언만 확보하면 사람들이 몰려드는 것을 보고 업주들은 앞다퉈 클럽을 열었다.

 

지금은 그런 식으로 사업이 돌아가지 않지만, 당시 열풍과도 같았던 지난 10년 동안을 되돌아보면 자연스레 의문이 떠오른다. 무엇이 그런 현상을 촉발한 것인가? 소수의 급진주의자들이 업계의 규범을 무시하고 코미디 음반을 내는 데 동의함으로써 진정한 리더가 되었기 때문이다.

 

당시 코미디 공연을 음반에 담는다는 것은 급진적인 빅 아이디어였다. 실험이 시작되고 나서 처음 3년 동안 과감하게 용기를 내 참여한 코미디언은 12명 미만에 불과했다. 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이상하고 두려운 아이디어로 당대의 몇몇 코미디언은 말 그대로 슈퍼스타가 되어 떼돈을 벌었다. 

 

SECRET 시간, 사업, 삶을 통제하라

시간에 투여하는 가치가 소득을 결정한다

나는 시간에 대한 태도를 누구와 거래할지 결정하는 기준으로 사용한다. 시간관념에 실질적인 문제가 있다고 보이는 사람들과는 거래하지 않는다. 이런 점에는 무자비할 정도로 철저하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들은 시간 관리에 매우 능숙하다. 보통 사업가, 특히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뛰어나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그들이 시간 엄수와 시간 존중에 부여하는 가치와 은행 잔고에는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 그들의 시간에 대한 건전한 존중에는 그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열쇠가 따른다. 이것의 기초는 구식 ‘시간 관리’가 아니다. 그들은 대신 다음과 같은 핵심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절대로, 결단코 처음부터 시작하지 마라.

 

시간하라. 시간은 가장 소실되기 쉽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므로 가능한 모든 경우에 그렇게 다루어야 한다. 빠르게 시선이 가는 이용 가능한 자산이 있을 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우를 범하지 마라.

 

세상의 거의 모든 것에는 역사라는 것이 있다. 지금 눈에 들어오는 모든 것은 이전에 있었던 어떤 것의 재탕에 가깝거나 혼합된 결과물이다. 즉, 어느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재탕이나 혼합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결국 어떤 종류든 백지 상태에서 시작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SECRET 정확한 사고의 힘

이제 내가 가장 중요한 비밀이라고 생각하는 정확한 사고의 힘에 관해 이야기해보겠다. 여기서 ‘지능’이나 ‘지혜’라는 표현을 쓰지 않았음에 주목하라. 나는 ‘당신이 알고 싶지 않을 수도 있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정확한’이란 표현을 사용했다. 이것은 우리 모두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많은 일을 알고 싶어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간과 인간 본성, 사업체의 현실에 대해 정확하게 생각하라고 하면 움찔하거나 움츠러든다. 우리 의뢰인 가운데 편의점과 슈퍼마켓의 도난 제어 분야에서 미국 최고의 전문가로 통하던 인물이 있었다. 여기 그에게서 배운 중요한 내용을 소개한다.

 

대부분의 점주는 점포의 주된 손실이 손님들의 좀도둑질 때문에 발생한다고 믿는다. 실상은 그렇지 않다. 그들의 손실은 손님들의 좀도둑질로 인한 것이 아니다. 물론 그런 좀도둑질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손실의 가장 큰 원인은 직원과 배달원의 절도 행위다. 그는 직원이 훔치는 132가지 방법과 배달원이 훔치는 71가지 방법을 목록화했다.

 

슈퍼마켓업에서 절도 행위에 의한 손실 규모는 점주가 얻는 순이익의 3배 정도 된다. 이는 직원과 배달원 등이 투자나 규정 준수, 보험 등과 관련해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으면서 그저 도둑질로 오너가 사업에서 버는 것의 3배를 챙겨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의외의 사실은 이것이다. 경험적 증거에 따르면 이런 상황이 실로 문제라고 생각하는 상점 주인이 별로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대부분 흠씬 두들겨 맞은 이후에나 상황이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무언가 조치를 취한다.  

 

SECRET 적게 만들고 많이 구현하라

세일즈맨은 모두 더 많은 세일즈 보조 도구가 만들어지길 원한다. 그들은 사무실에 들어와 항상 더 많은 보자 자료를 요구한다. “또 다른 제품 브로셔가 필요합니다. 또 다른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자료가 필요합니다. 또 다른 동영상 홍보물이 필요합니다.”

 

누군가에게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맡기면, 그는 매일 사무실로 찾아와 새로운 동영상을 만들어달라고 할 것이다. “새로운 비디오가 필요해요. 또 다른 비디오가 필요해요. 새로운 제품이 필요해요. 우리는 또 새로운 것이 필요해요.”

 

당신은 그래선 안 된다.

 

효과가 있는 것을 찾아서 그것이 효과가 없어질 때까지 사용하라. 싫을 낼 때가 아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어 할 때가 아니다. 아주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의의 샘물이 용솟음칠 때가 아니다. 효과가 없을 때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 그렇지 않는 한, 계속 그것을 사용하라.

 

동네에 새로 주민이 이사 오면 우편 홍보물을 보내는 자동차 정비소가 있었다. 그 홍보 전단은 아이들이 만든 것처럼 보였다. 크레용으로 그린 어설픈 그림 아래 ‘우리 엄마와 아빠의 자동차 가게를 찾아와주세요’라고 써 있었다. 그들은 이 우편물을 벌써 9년째, 새로 이사 오는 주민에게 발송하고 있다. 여전히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이런 것을 원해야 한다. 물론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열망하는 바가 아니다. 사람들은 대개 그 신선함이 오래 지속되지 않는 모든 새로운 것들에 매혹되곤 한다. 그렇게 새로운 것들에 빨려 들어가면 결과는 빤하다. 미디어가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대신에 당신이 미디어를 위해 일하게 된다. 미디어들의 배만 불리게 된다는 뜻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앞서 설명한 자동차 정비소에서 이용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홍보물이다. 효과 있는 수단이 있으면 그것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라. 

 

마녀의 눈에 침 뱉을 준비가 되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을의 마녀를 두려워한다. 그들은 마녀의 관심을 끌지 않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실에서 부끄러워 어쩔 줄 몰라하는 아이처럼, 어두운 밤거리에서 겁에 질려 두리번거리는 보행자처럼 삶을 살아간다. 그들은 실제로 몸을 움츠리고 눈에 띄지 않는 채 넘어가기를 기도한다. 업계의 동료들은 말할 것이다. “무리에 뒤섞여 움직이게. 괜한 파장 일으키지 말고.”

 

MCI의 빌 맥고완이 전화업계와 연방정부에 도전장을 내밀며 “누가 장거리 전화는 AT&T 소유래?”라고 일갈했을 때, 그는 마을 마녀의 눈에 침을 뱉은 거였다. 마찬가지로, 오스틴이 변호사 광고 금지 조치를 단행했을 때, 지압 치료사들이 미국의학협회를 고소했을 때, 그들은 마을 마녀의 눈에 침을 뱉은 거였다 디즈니가 전문가 모두의 조언을 무시하고 출입구가 하나뿐인 놀이동산을 최초로 지었을 때, 그는 마을 마녀의 눈에 침을 뱉은 거였다.

 

물론 그렇게 용기 있게 움직인 자가 결과론적으로 승리를 거둔 경우, 모든 사람이 찬사를 보낸다. 하지만 패배한 자들은 저주를 받고, 욕을 먹고, 투옥되고, 기름에 튀겨질 수도 있다. 용기 있는 행동에는 그런 위험이 따른다. 일부러 문제를 찾아다닐 필요는 없다. 하지만 겁먹고 살거나 소심하게 사면서 성공할 수는 없다는 게 내 생각이다. 건실하고 신중한 조심성은 필요한 것이지만, 두려움이나 소심증은 떨쳐내야 마땅한 것이다.

 

마녀의 비밀을 알고 싶은가? ‘당신이 그들에게 힘을 주지 않는 한, 그들은 아무런 힘도 가질 수 없다.’ 이것이 비밀이다.

 

우리 사업에서, 우리 삶에서 우리를 괴롭히는 마녀들은 대부분 우리가 그들에게 힘을 부여하기 때문에 위력을 갖는다. 우리 스스로 그들에게 지배받는 데 동의하기에, 우리 스스로 그들에게 무릎을 꿇기에 문제가 되는 것이다.

 

레니게이드 백만장자가 되려면 반드시 이 교훈을 가슴에 새겨야 한다. 당신을 방해하고 괴롭히는 존재에 당신 자신이 힘을 불어넣어주고 있지는 않은가? 만약 그렇다면, 놈의 눈에 침을 뱉어라. 순식간에 움츠리며 쪼그라들고 슬그머니 도망갈 것이다. 중요하게 받아들여야 할 유일한 의견은 돈의 임자를 바꾸는 자의 견해다. 그렇기에 당신에게 돈을 주는 고객이 그렇게 중요한 것이다. 

 

(본 정보는 도서의 일부 내용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보다 많은 정보와 지식은 반드시 책을 참조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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