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 조회 : 517
  • 등록일 : 18.10.16

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3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 16일(화) 경남도청 회의실, ‘지방하천 정비사업 재정집행 점검회의’ 개최

- 재정집행상황 점검 통해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독려

 

경상남도가 지방하천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이월 예산 최소화를 위하여 ‘지방하천 정비사업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16일 도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연초에 수립한 ‘하천분야 재정집행 목표’ 달성 및 연내 예산 집행을 통한 이월 예산 최소화를 위해 경상남도가 직접 주관했으며, 시․군 하천업무 담당과장 등 관련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9월 말까지의 집행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실 집행률 제고방안 등 이월 예산 최소화를 위한 여러 방안들을 논의했다.

 

앞서 경상남도는 올해 상반기 3차례 재정집행 상황을 점검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상반기 재정집행률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경상남도는 9월 말까지 일부 사업장에서 계획대비 다소 부진하게 집행한 곳이 있으나, 향후 부진 사유별 대책을 수립하여 총력전을 펼쳐 지방하천정비사업 이월 예산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김중섭 경상남도 수자원정책과장은 “현장 여건 상 사업비 집행률 제고에 애로사항이 있는 점을 이해하지만, 보상업무는 민원인의 재산권과도 관련이 있는 사항”이라며, “향후 건설공사 관계자들이 모두 협력하여 사업추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재난안전건설본부 수자원정책과 하천시설담당 강병천 주무관(055-211-30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하천분야 이월 예산 최소화 위한 집행상황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